우선 다친 곳이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상대 차량과 쏘카 차량은 모두 보험이 들어있으니 너무 걱정 마시구요.
* 자세한 보장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Ep.02를 확인해 보세요.
그다음엔 쏘카에 사고 접수부터 해주세요. 쏘카는 고객센터와 별개로 핫라인(직통 전화)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상담원이 차량 반납은 어떻게 해야 할지, 이후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실 거예요.
☎
쏘카 사고 접수 : 1661-4977
365일 24시간 사고 접수 전용으로 운영하는 핫라인입니다
접수를 마친 뒤에는 아래 체크리스트를 참고해서 현장 사진을 찍어주세요. 곧 문자를 통해 링크를 받으실 텐데요, 해당 페이지에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시면 돼요.
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이용 후에 예정대로 반납하시면 돼요. 이동하시기 전에, 사고 상대방의 차량번호와 연락처는 꼭 챙겨주세요.
사고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1~2일 내에 보험 회사와 쏘카 사고 담당자가 연락드릴 거예요. 기다리는 동안 조금 초조하시다면 쏘카 앱을 확인해 보세요.
쏘카 앱 내의 사고케어센터에서 진행 과정을 볼 수 있어요.
그럼요! 사고 난 다음에도 쏘카는 얼마든지 탈 수 있어요. 너무 겁내지 말고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요 🙂